본문 바로가기

[미국박사유학스토리]

[미국박사도전-2] 영어점수 GRE & TOEFL 추천 어학원

반응형

영어 공부라고는 수능공부했을 때가 전부인 내 인생에서 20대 후반에 미국으로 공부하러 가기 위해 해야되는 GRE와 TOFL은 정말 낯설었다. 사실 TOEIC 공부도 대학생때 거의 해보지 않았고, 큰 필요성도 느끼지 않았다. 왜냐하면, 대기업을 갈 마음이 없었고 딱히 학과나 학교 규정상 TOEIC점수가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이다. 

 

여하튼, 미국 대학원에 가기 위해서는 무조건 GRE와 TOEFL이 있어야 됐다. 여기서부터 고민에 빠지게 되었다.

GRE와 TOEFL 무엇을 먼저하느냐가 가장 큰 관건이였다. 정말 많이 고민하다가 결정하였다. GRE를 먼저 공부하기로 하였다. 왜냐하면, GRE 성적에는 미니멈이 없다. 그리고 단어자체가 상당히 어렵고 암기할 양도 상당하기에 우선 GRE를 해결해야지만 그 다음에 영어공부와 비슷한 TOEFL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. 

 

* GRE 어학원 = (구) 박정어학원 - 압구정점 - 문원준 선생님 - (현) 강남파고다학원

당시에 먼저 GRE를 본 후배에게 물어보았고, 문원준 선생님을 추천해주어 주저하지 않고 바로 등록하고 수업을 들었다. 월-금 4시간씩하는 수업이였고, 상당히 어려웠지만, 선생님이 재미있게 가르쳐주었고, 같이 공부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래도 매일매일 학원에 가는 재미가 있었다. 지금은 강의스타일을 많이 바꾸신 것 같다. 그때는 상당히 차분하게 강의하셨는데, 유튜브로 보니 약간 재미있는 분위기로 바꾸신 거 같다.

- 다른 선생님도 있었는데 이름을 까먹었다. 한으로 시작한 선생님이였는데 기억이 안난다. (기억이 나면 그 분에 대해 한번 써보겠다)

 

* GRE (Graduate Record Exam) 시험 

미국 대학원입학시에 대부분의 대학에서는 GRE 점수를 요구한다. 석사과정은 GRE가 필요없는 학과 또는 대학이 있으니 Admission Requirements를 잘 살펴봐야한다. 시험은 Verbal (170점 만점) 2 세트, Qunatative (수학, 170점 만점) 2세트, Writing 2 문제 (Issue & Argue, 6점 만점) 구성되어 있다.